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친환경 HDD시장 개척


삼성전자가 親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HDD 에코그린(EcoGreen) 시리즈의 新모델인 'F2EG' 를 내놓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섰다.

F2EG는 기존 F1EG 에 이은 2세대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독자 기술인 에코트라이엥글(Eco TriangleTM )기술을 적용하여 低전력·低소음·親환경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환경 친화적인 HDD 제품이다.

※EcoTriangleTM 기술 : 플래터(장)당 500GB의 高기록 밀도를 구현하여 동급 용량의 제품 대비 약 40% 이상 소비전력을 낮추고, '사일런트시크(SilentSeekTM)' 및 '노이즈가드(NoiseGuardTM)' 기능으로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며,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부품을 사용한 삼성의 독자적인 親환경 HDD 설계 기술

브롬계 난연제와 할로겐족 화합물이 포함되지 않은 회로기판(PCBA) 등 친환경 부품을 사용하여, EU를 비롯해 全세계적으로 확산 시행되고 있는 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제한지침(RoHS) 등 환경규제도 만족한다.

특히, F2EG는 장당 500GB의 高기록밀도를 구현함으로써 500GB 이상의 고용량 제품 제작時 디스크와 헤드 수를 줄일 수 있어, 장당 334GB 기록 밀도인 기존 1세대 제품 대비 데이터 처리성능이 10% 정도 향상 되었고, 신뢰성과 안정성도 한층 높아졌다.

이번에 출시하는 F2EG는 16MB·32MB의 버퍼메모리와 SATA 3.0Gbps 인터페이스 사양을 채택한 3.5인치500GB·1TB·1.5TB 등 3종의 高용량 제품군으로 외장하드 및 데스크톱 PC에 탑재된다.

삼성전자 스토리지 사업부 이철희 상무는 "에코그린 시리즈는 환경 친화적인 특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면서도, 기존 제품 대비 성능도 향상된 차세대 HDD 제품 으로, 향후에도 환경과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親환경 라인업 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500GB 이상 高용량 HDD 시장은 '08년 2천9백만대 에서 '12년 9천3백만대로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07년 63조원의 매출과 7조3천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