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ews

집중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레고 테크닉 시리즈


아이들 선물로 최고인 레고시리즈

1949년 개발된 몇개의 블록들. 투박해 보이는 블록으로 성도 만들고, 성벽도 만들고 자동차에 비행기까지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놀이기구가 되어 60년동안이나 전세계 아이들의 대표 어린이장난감으로 자리잡았다. 한국에는 딱지치기, 제기차기, 미국에는 인형놀이, 일본에는 .....  이런 놀이가 어느새 '레고'하면 어린이장난감의 전세계 대표 단어가 되어버렸다.

어릴때 레고는 비싸서 엄두는 내지 못하고 레고와 비슷한 시리즈를 사다가 흉내내며 무엇인가 만들던 기억이 난다. 레고를 사기는 어려웠고 레고가 무척이나 갖고 싶었지만 부모님께 절대 조르지 않던 성격이라 말은 못하고 비슷한 환경의 시골이다 보니 진짜 레고는 구경조차 할수도 없었다. 그래도 가끔 레고와 비슷한 조립식 제품이라도 만나게 되면 정말 즐겁게 가지고 놀았었다.

그런데 이런 레고와비슷한 일부 제품들은 서로 맞물림이 안되어 따로 노는 경우가 있어 조립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레고는 절대 이런일이 없다고 한다.

50년전의 블록과도 호환되는 레고


"각각의 사출 성형은 1000분의 1인 1 밀리미터의 허용오차의 범위 내에서 사출됩니다. 그래서 모든 블럭의 색상이나 크기가 확실하게 연결되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모양의 레고 부품을 이용하여 완전한 도시를 만들 수 있는 이유도 모두 이러한 정확하고 세밀한 제작과정에 있습니다. "
바로 레고의 모든 제품들이 이처럼 세밀한 공정을 통해 제작되어 조립을 해도 완벽한 제품처럼 느껴지는 것이리라.

50년전 블록과도 호환이 되는 레고시리즈


50년 전의 구형 블록과도 서로 연결이 된다니 레고 시리즈는 버릴게 하나도 없다. 새로운 시리즈를 만들고 분해하고 또 새로운 시리즈를 구매해도 새롭게 서로 조립해서 또 다른 하나를 만들어 내는 아메바같이 무한 증식을 하는듯 하다.

어릴 때 사둔 레고, 창고에 뒀다가 자식이 태어나 자식에게 되물림이 가능한 제품? 이되는 것이다. "아들아. 이게 바로 아빠가 가지고 놀던 레고 시리즈란다."라며 자랑스럽게 되물림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


레고 조립의 최고봉 레고 테크닉 시리즈

지난 크리스마스때 어린 사촌 녀석들 선물사려고 대형마트 완구 코너에 갔을 때 가장 많은 관심이 쏟아졌던 레고 시리즈. 그중 제일 어려워 보이고 복잡해 보이고 만들 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 같은 종류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바로 레고 테크닉 시리즈.


워낙에 자동차를 가지고 놀아도 트럭, 트레일러, 포크레인같은 중장비나 트렌스포머에나 나올 대형 차량들을 좋아하는 사촌이다보니 이런 시리즈를 주면 무척 좋아할것 같았다. 조립은 아마 아빠와 같이 할테고.. 응용이 무한대라서 아이들 창의성에도 도움이 될거 같아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선물이었다. 조금 복잡해 보여도 조립하고 해체하는걸 벌써부터 좋아하는 녀석이라 무척 마음에 들거라 생각했다.



뭐 결국은 다른 친척이 레고시리즈를 선물로 사다줘서 악기로 선물했지만...TT 요걸 선물해 주고 같이 조립하며 같이 가지고 놀생각했는데 쩝 아쉬움이 가득나는다..

 레고 블록으로 9억 1천 5백만 가지의 무언가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한다. 그중 테크닉 시리즈는 최고봉으로 복잡하면서도 응용이 탁월해 두뇌발전과 창의성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고 하니..  아이들 장난감추천후보에 최우선으로 두고싶다.

움직이는 기능(수동)도 된다니 어찌보면 과학조립상자랑 비슷한 느낌도 든다. 그것도 이리저리 뚝딱뚝딱하며 만들어내는것이니까 ^^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 최고
우와.. 상상만해도 즐겁다.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고 독특한 디자인의 자동차를 조립해 낸다는 것, 마음에 안들면 때리 부수고 다시 만드는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들... 어릴때 요런걸 했으면 내가 이처럼 욱하는 성격이 나오지 않았을텐데.. 아쉽다.. 어른도 아이도 모두 좋아하는 레고 시리즈. 그중 테크닉 시리즈는 고난도의 집중력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임이 분명하다. 장난감추천선물은 바로 레고테크닉시리즈!


 
    - 레고 글로벌 홈페이지 : http://www.lego.com
     -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lego.co.kr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