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 뉴스 (Book)

트랜스포머 외전, 강철의 혼 [만화]




영화 트랜스포머.... 어린시절 변신 로봇 애니메이션은 참 매혹적이었고 학교 갈 시간 조차 잊거나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 전에 부리나케 달려와 TV부터 켜야했던 기억이 있다...

얼마전에 개봉한 트랜스포머2를 보니 더 많은 로봇과 더 화려하고 자유스러운 움직임으로 로봇들의 전투를 보여줬다.
그리고 그들이 가진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면모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인간이 아닌 생명체들의 생각과 판단 그리고 그들이 가진 우월의식까지... 트랜스포머 강철의 혼은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외전으로 산업혁명 시대에 트랜스포머 로봇들이 나타나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상상력이 발휘된 만화다.

우리의 영웅 옵티머스 프라임은 잠시 취침(동면)중이고 범블비와 그 친구들이 해결해 가는 과정이 나온다. 역시 인간의 추악한 속성을 이용한 악당들...  악은 악을 이용한다는 말처럼 악당인간들을 이용해 자신들만의 기계 도시를 건설하는 디셉티콘들..

그들과의 싸움과 로봇들에 비해 엄청나게 약한 과학 기술을 가진 인간이 힘을 합쳐 디셉티콘과 그 악당들을 물리치는 이야기다.


만화의 세밀한 디테일이 돋보이고 책의 말미에 책속에 등장하는 영화속 로봇들의 화보와 컨셉 전신 스케치 등이 담겨 있어 더욱 소장 가치를 높이고 있다.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푹 빠졌거나 트랜스포머 피규어나 영화 등을 소장하는 사람에게 트랜스포머 만화 시리즈들도 충분히 소장할 가치가 있다 생각한다.

트랜스포머 - 강철의 혼 - 8점
최세민 옮김/세미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