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연 (Culture)

평화와 소통의 상징 DMZ에서 열리는 DMZ다큐멘터리영화제


전쟁과 분단, 상처와 평화에 대한 의지가 있는 그곳 DMZ.
제 1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가 개최됩니다. ^^

바로 평화와 소통의 공간으로 DMZ는 우리에게 다가오게 됩니다.


DMZ다큐멘터리영화제란?


상처와 분단.. 평화를 갈망하는 그곳 .. 비무장 지대 부근의 장소와 영화관등에서 DMZ다큐멘터리 영화제가 개최되는군요.

DMZ Docs 제작지원을 통해 사전제작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로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대성동 마을회관 2층에 60석 규모의 영화관을 오픈하고, 전야제 행사를 마을 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영화제의 "평화" "소통" "생명"이라는 주제와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영화제추천! DMZ다큐멘터리 영화제 부대행사로..
DMZ 평화자전거행진 10월 25일(일) 2시 ~ 5시
DMZ 155마일 평화장정으로 민통선 일대가 이번 행사로 처음 민간인에게 공개된다고 합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통일대교, 민통선까지 이르는 15Km  평화자전거행진도 지금 신청받고 있습니다. 

DMZ 문화의 거리 10월 22일(목) ~ 26일(월)
파주출판도시에서 열리는  DMZ문화의 거리 등의 행사가 열리니 볼거리도 함께 즐길거리도 많다고 하는군요.

인디밴드 특별공연 10월 23일(금) ~ 25일(일)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마음껏 즐기며 평화에 대해 그리고 생명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보고 왔으면 합니다.


DMZ공간안에서 벌어지는 다큐멘터리... 평화와 소통이 필요한 바로 그곳에서 열리기에 더욱 값진 영화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 때 다큐멘터리를 한달에 100편씩 보곤했었는데... 정말 감동적인 것도 있고 가슴아픈 것도 많은.. 정말 우리 삶 속에서 가장 가까이서 지켜본 영상물이 다큐가 아닐까 합니다.


DMZ다큐멘터리 영화제 바로가기
http://www.dmzdo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