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이벤트 정보

이트레이드증권과 함께 해외 선물거래에 투자하자.

이번에 해외에서 상품을 수입해서 국내에 판매하는 쇼핑몰 쪽에 관심이 생겨 해외거래관련해서 자료를 검색해보았습니다. 2009년부터 해외 원자재가격 폭등 폭락으로 인해서 원자재쪽에 대한 투자를 권유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원자재 가격이 환경요인이나 정치적 요인으로 인해 크게 변동되지만 뉴스를 통해 사전에 정보를 많이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원자재쪽에 대한 투자도 괜찮다고들 말씀하십니다. 해외 원자재 쪽에 대한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걸까요?

이트레이드증권이 해외선물거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 최저 수수료와 해외전용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통해 외국의 상품에 주식 거래를 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해외선물거래가 뭘까요?

해외선물은 크게 금융선물과 상품선물로 나뉩니다. 금융선물은 지수선물과 금리선물, 통화선물이 있고, 상품선물은 에너지(원유) 귀금속(금), 비철금속, 농산물, 축산물 등의 투자상품이 있습니다.
 
해외선물 거래란, 전세계 주요 선물거래소에 상장된 이렇게 다양한 선물 상품에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중 상품선물은 원자재의 실수요자가 선물거래를 통해 실물 가격변동에 대한 위험회피(헤지)를 위한 목적으로 주로 거래합니다. 
 
실제로 밀을 대량 수입하는 국내 식품업체에선 밀(소맥)선물에 투자해 가격변동에 대한 헤지를 하며 커피를 수입하는 업체는 커피 선물에 투자해 가격급등에 대한 대비를 하기도 합니다.

- 이데일리 뉴스 발췌 <원본가기>

바로 원자재값의 국제 시장 변동에 따라 안정적인 자금 확보를 위해 이런 해외선물거래를 통해 투자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하는군요. 밀 값 폭등이 예상 될 때 이런 해외선물거래를 통해 자금을 불릴수가 있겠군요. 그동안 국내 주식에만 투자했는데 국제 원자재 시장에 맞춰 해외선물 투자도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이트레이드증권의 선물거래 특징은

  • 풍부한 노하우와 투자정보의 제공
    - 24시간 국내/해외 주요 뉴스 HTS(X-ing Global)내 실시간 업데이트
    - 해외선물 전문가들이 작성하는 일일 마켓시황 제공
    - 온/오프라인을 통한 해외선물 거래관련 세미나 실시
  • 온라인 금융투자 강자가 제공하는 최고의 HTS(X-ing Global)
  • 해외선물 金상품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 해외선물과 해외주식이 하나의 HTS(X-ing Global)에서 거래가능 (국내주식 포함)
  • 국내 최저수준 거래수수료

    2009년 기준


  • 일단 낮은 최저 수수료라 큰 부담없이 해외 투자를 할 수 있으며 실시간 시세 서비스가 강해서 금관련 상품에 투자하려는 분들에게 빠른 정보 제공과 해외 주요 마켓의 현황을 빠르게 제공해 주는군요. 1월 22일부터 이트레이드증권에서 해외선물거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 무엇보다도 24시간에 가까운 거래시간으로 빠르게 거래와 정치, 경제적 현상에 맞춰 구매, 판매를 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또한 물품이 각 분야별로 세부적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어떤 물건을 고를지도 쉽게 선정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도 경쟁이 붙어 많이 다운되었다고 하네요.


    * 선물거래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해외선물에 투자하려면 우선 해외선물거래가 가능한 증권사나 선물사에 계좌를 개설하고 각 증권사나 선물사에 증거금(예탁금)을 입금하면 됩니다. 이트레이드 증권 홈페이지에서 전용 HTS를 다운로드 해 거래하면 전화주문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누군가 외국 주식, 해외주식 사고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냐? 묻던데... 이트레이드 증권에서 선물 거래 뿐만아니라 미국 상장된 주식 어디에도 투자할 수 있는 주식거래 시스템을 마련해 누구든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 미국주식관련 정보카페: http://cafe.naver.com/tradingroom

    해외선물거래나 해외주식 매매 관련 다양한 커뮤니티를 이트레이드증권에서 운영하고 있으니 그곳에서 정보를 얻고 투자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