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ews

광주시 2012 일자리 박람회.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시에서 2012 일자리 박람회를 김대중컨벤션센터 1전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적으로 심각한 취업난에 따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난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보통 졸업을 앞둔 하반기에 시행하던 일자리 박람회를 과감하게 하계로 앞당겨 개최하게 되었다.

 


지역 내  195개사가 참여하고, 이중 45개사는 현장면접을 통해 약 500여명의 구직자를 직접 채용할 예정이며, 나머지 150개사는 채용정보 제공을 통해 상담 및 입사원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이번 행사장에 취업컨설팅관, 직업훈련정보관, 사회적기업 홍보관, 창업정보관, 중소기업홍보관, 복지서비스관 등 테마별 부스 운영을 통해 구직자에 대한 진로지도 및 취업알선까지 구직자 유형별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광주은행에서는 신입행원 채용설명회를 실시하여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시청자 미디어센터에서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체험 등을 준비하여 미디어기업 취업가이드를 제시하게 된다. 이밖에 유명인사 취업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실시된다.

자료제공 : 광주광역시청

일자리 박람회 참여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한다. 취업, 구직자들에게 좋은 행사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