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

이집트 여행자를 위한 멀티미디어 가이드 앱 이집트 가이드북’

 이집트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지 이집트에서 제대로 된 가이드북을 활용할 수 있는 애플전용 어플리케이션 "엔조이 이집트 - 이집트 가이득북"이 나왔습니다.

   감성자유여행의 대표여행사 블루마블트래블에서 애플전용 어플리케이션 ‘엔조이이집트 - 이집트 가이드북’ 은   2011년 연말부터 2012년까지 ‘이집트, 카이로, 룩소르, 아스완, 알렉산드리아’로 이뤄진 총 다섯 편의 아이패드 전용 싱글 가이드북 앱을 출시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인조이이집트웹사이트

 

초반에는 탭 전용(태블릿PC) 으로만 제작되었다가 이번에 스마트폰과 테블릿PC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애플전용 (아이패드, 아이폰 전용) 앱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군요.


가이드북에는 고대문명의 신비와 현대 이집트를 찾아 이집트를 방문하는 이들을 위해 관광지에 대한 역사적 소개는 물론 현지의 교통 정보, 날씨, 여행루트 추천 등 흥미로운 내용이 알차게 소개되어있습니다.

 특히 가이드북에서 주목할 점으로는 기존의 종이 가이드북과는 달리 아이패드, 아이폰이라는 스마트 기기의 특성을 활용하여 이집트 체류 30년의 전문 가이드의 ‘한국어 육성 오디오 가이드’와 지도, 일러스트 등 멀티미디어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여행지 현장에서 보고, 들으며,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현재는 아이튠즈앱스토어에서 4.99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유료앱이네요.

‘엔조이이집트 - 이집트 가이드북’은 블루마블트래블의 이집트 전문 브랜드 엔조이이집트(www.enjoyegypt.co.kr)의 여행상품을 예약한 고객들에게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패드가 없는 고객들을 배려해 이집트 현지에서 기기를 대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합니다.

앱 다운로드 주소 URL : https://itunes.apple.com/kr/app/id575829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