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ews

캐시비카드 잃어버렸다면 잔액환불 신청이 가능한 비토큰 카드

캐시비카드에서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로 잃어버린 캐시비카드 잔액 환불 서비스.

다만, 기존에 구매햇떤 캐시비 카드는 불가능하고 이번에 새로 발행되는 교통전용카드 ‘beeTOKEN(이하 비토큰)’을 구매하고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등록을 하면 잃어버렸을 시 언제든 충전된 금액중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교통전용카드 ‘beeTOKEN' 비토큰은 기존 캐시비 카드와 여러 교통카드들이 현금영수증 발행의 서비스만 해왔는데 반해 잃어버려도 잔액환불이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교통안심카드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분실신청 익일 잔액기준으로 환불액 확정 후 3일 내(은행영업일 기준) 환불 절차가 완료된다. ‘비토큰’ 카드는 대중교통 전용카드로 버스, 지하철,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택시 제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수도권에서 1월 22일 출시된 이후 2013년 3월 중에 부산 등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비토큰’ 카드는 캐시비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수도권의 캐시비 가두판매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충전은 전국 편의점(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CU·GS25·미니스톱·스토리웨이) 및 캐시비 가맹점에서 가능하다. 

후불제 교통카드보다는 아직도 마이비나 캐시비 카드를 선호하는 어르신들이 많으신데 종종 지하철에 교통카드를 흘리고 내리시는 분들이 많은 실정이다.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에게 유용한 교통 카드가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