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 뉴스 (Book)

[책추천] 담대하라 나는 자유다- 여성들을 위한 자기계발서

[책추천] 담대하라 나는 자유다- 여성들을 위한 자기계발서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되는 아리아나 허핑턴의 자기계발서로, 두려움을 이겨낸 여자들의 삶을 이야기한다. “왜 내가 30년 전에 고민했던 두려움들을 나의 딸들이, 젊은 여성들이 여전히 고민하고 있는 것일까?” 허핑턴은 이 질문을 시작으로 여성들이 보다 담대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길을 걸어가도록 구체적인 조언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화려한 성공이 있기까지 자신이 겪어온 두려움 가득한 경험들, 특히 여자라서 더욱 피할 수 없었던 불합리한 현실과 이를 이겨낸 내면의 목소리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허핑턴은 각 장에서 외모, 일과 돈, 사랑, 리더십, 노화와 병 그리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까지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9가지 두려움을 대담한 필체로 풀어낸다. 단순히 자신의 경험과 주장만을 담은 것이 아니라 전세계 여성들의 다양한 사례는 물론 의미있는 통계와 자료를 바탕으로 설득력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또한 다이앤 키튼, 조디 윌리엄스 등 미국 여성 명사 9인의 짧은 에세이를 함께 수록함으로써, 두려움을 극복한 뒤에 얻을 수 있었던 담대한 인생의 가치를 공유한다.                                                                            

 

                                                                                                                      - 알라딘 제공 책소개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많아지고 기회도 많아지고 있다. 또한 그 반면 경쟁도 심해지며 남성위주의 사회에서 싸움도 많아질 수 있고 또 다른 여성들과의 경쟁이나 가족 문제, 가정에서의 자신의 역할이라던지...

 

여성들의 사회진출로인해 가지게 되는 여러가지 어려움과 두려움 그리고 망설임까지...

그런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 멈춰서 있는 여성들을 위해 허핑턴 포스트의 창립자 아리아나 허핑턴이 그의 인생을 돌아보며 여성들에게 삶에 두려움을 갖지 말라며 허밍턴이 조언을 해주는 책이다.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를 제치고 가장 영향력있는 뉴스사이트를 만든 여성. 수많은 견재와 두려움을 이겨낸 자신이기에 전세계 여성들에게 삶에 대해 조언을 해 줄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된다.

 

 

 

 

 

얼마전에는 여성CEO들의 강점이 리더십에 더 좋다는 이야기도 많았다. 섬세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강한 추진력과 집중력들이 여성CEO의 성공적인 정착을 뒷받침해 주며 특히나 조직에서의 융화가 좋아 여성CEO를 선호하는 기업도 있다는 이야기였다.

 

외모나 피부, 아이, 사랑 등 걱정거리 문제, 두려움도 많을 여성들에게 허핑턴의 조언은 어떻게 다가갈지 궁금해진다.

 

담대하라 나는 자유다는 패미니즘을 강조하는 책이 아닌, 한 여성으로서 삶을 살아가며 누구나 고민해봤을 것들을 함께 고민하고 저자가 이겨낸 방법과 주변 사람들의 강점들을 소개해 여성들이 더 힘을 내고 자기계발을 해 자신의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베스트셀러 도서이다.

 

 

“두려움을 모른다는 것은 원더우먼이나 슈퍼 히어로처럼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상태가 아니다. 두려움은 다스리는 것이다.

즉, 담대하다는 것은 넘어지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비난받을 때마다 다시 일어나는 말이다!”

 

담대하라, 나는 자유다 - 10점
아리아나 허핑턴 지음, 이현주 옮김/해냄

 

이 포스팅은 애드젯과 함께 합니다.